사람은 감흥도 있어야 하고 명상도 있어야 하지만,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실이요, 그 사실을 삭여서
살로 만드는 사색이다.
사실을 떠난 감흥이나 명상은 마치 붙어살이(寄生)나
화분에 심은 나무와 같다.
붙어살이는 남의 만든 것을 얻어서 사는 것이요,
화분에 심은 것은 고립한 저로만 사는 것이다.
그것으로도 어느 정도 살 수 있는 것이 아닌 것은
아니나, 크게는 되지 못한다.
감흥은 밖에서 오는 것이요, 명상은 내 속만 파먹는
일이다. 정말 크게, 오래 살려면 사실에다 뿌리를
박고 그것을 삭여 빨아올려야 한다.
사실은 나보다는 큰 객관적인 존재요, 나는 사실보다는
참된 주관적 삶이다. 그 둘이 하나가 되어야 살림이다.
그것을 하는 것이 사색이다. 사색하여 나온 것이
이해인데, 이해는 이(理)로 해석하였다는 말이다.
풀었단 말이다. 사실(事實)은 사실(死實)이라 생명이
돌처럼 굳어져 엉킨 것이다.
그것을 녹이고 삭이는 것이
이성이다.
사색은 그렇게 하는 활동이다.
그러면 흙이 나무가 되듯이 사실이 살림으로 피어난다.
- 함석헌 저, '뜻으로 본 한국역사'에서
오늘밤도 새로운 파.트.너 찾으 떠나 볼까용\??
구글에서 "섹스킹 주소"라고 검색해도 찾을 수 있어용
!!블로그 주소 - 임 시 주 소!!
https://asshole-korea.blogspot.com/
https://sexking.club/
!!공 식 주 소!!
https://www.sexking.site/
!! 주소가 막히면 반드시 아이피 우회 프로그램을 사용하세요~!!
구글에서 "섹 스 킹 주소"라고 검색해도 찾을 수 있어용